성경학교 – NTBI (New Tribes Bible Institute)
성경은 선교의 기초가 아닙니다; 선교는 성경의 기초입니다.
랄프 윈터 (Ralph Winter), 월드미션 대표 (U.S. Center for World Mission)

2년 동안의 성경학교훈련은 엔티엠부족선교회에서 제공하는 첫번째 훈련프로그램입니다.

모든 훈련과정은 성경말씀을 연구하는 것과 관련 있습니다. 선교훈련생들은 공동생활을 하며, 성경적 진리들을 배우고, 그것을 일상생활에 적용하는 법을 배우게 됩니다. 또한 타문화 선교에 대한 성경적 기초를 놓게 될 것입니다.

성경은 모든 민족, 백성, 방언에서 선교사이신 하나님께서 예배자를 찾는다는 내용의 이야기로 가득 차 있습니다. 창세기 2장에서, 하나님은 아브라함을 복 주시고, 그의 후손들이 모든 민족의 복의 근원이 될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계시록 5장 9절에는, 모든 족속들이 하늘 영광에 참여할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여러분들이 성경을 이런 관점에서 연구하신다면, 복음전파의 시급성과 성경을 배워야만 하는 목적을 깨닫게 되실 것입니다. 그리고 그 복음을 들고, 어둠 속에 있는 영혼들에게 전할 수 있도록 준비가 되어질 것입니다.

현재 NTM 성경학교는 4곳이 있는데, 미국 미시간 주와 위스콘슨 주, 오스트레일리아 시드니 시 교외 및 영국의 노스코츠(중부지역의 동쪽 해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경우 2곳의 캠퍼스에서 약 400명의 학생들이 훈련에 임하고 있습니다.

미국 Michigan주 / 미국 Wisconsin주 / 영국 North Cotes시  3곳에서 성경학교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입학자격
– 서류제출시 17세 이상이어야 합니다.
– 고등학교 졸업, 또는 동등한 자격이 있어야 합니다.
– 엔티엠부족선교회의 믿음 진술문에 동의해야 합니다.
– 구원 간증문 제출과 성경연구에 대한 열망이 있어야 합니다.
훈련비용
– 2007년 가을학기의 대략적인 비용: 주거비와 수업관련 비용
   (미혼은 식비 포함됨, 이 비용들은 변할 수 있음)
        $3,300 독신, 미혼
        $3,300 ~ 3,850 부부 (주거형태에 따라 다름)
        $150 첫 아이
        $75 둘째 아이부터
행정비용
– 원서비 : $25 / 미혼, $40 / 기혼
– 교재비 : $150
– 학생사고보험 : 약 $295 / 1년
– 주차비 : $25 / 학기당
– 수리/관리비 : $40 / 학기당
※ 성경학교에서 1년에 필요한 총비용은 미국의 경우 미혼은 약 $ 9800 ~ 10,000, 기혼(자녀 하나)은 약 $12,000 ~ 15,000 이 소요됩니다.
     모든 훈련생의 상황이 다르므로 이 경비산출은 대략적인 것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학교생활